2022-2023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경기가 2차전까지 마무리 됐습니다.
맨체스터 시티 vs 레알 마드리드
AC밀란 vs 인테르 밀란
위 경기들의 최종 결과 및 리뷰를 간단하게 진행해 보겠습니다.
맨체스터 시티 vs 레알 마드리드
맨시티 4 : 0 레알(합계 5:1) 맨시티 승
사실 개인적으로 2차전을 많이 기대했었는데 경기는 생각보다 너무 쉽게 끝나버렸습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맨시티가 앞서는 게 사실이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레알은 객관적인 지표로 얘기할 수 없는 무언가 있는 팀이기 때문에 한 번 더 명경기가 될 거라는 기대를 많이 했지만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큰 스코어 차이로 무너져버렸네요.
이번 경기는 선수들의 차이도 있지만 감독의 차이가 컸다고 생각합니다. 안첼로티가 물론 명장인 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안첼로티는 덕장이라는 말도 있는 것처럼 전술적인 부분보다는 선수들의 정신력이나 감정을 컨트롤하는데 더 큰 능력치가 있는 게 사실입니다. 그게 토너먼트에서 큰 강점으로 작용하기도 하고요. 다만 전술적으로 완벽하게 밀려버리고 스코어가 벌어지기 시작하니 그걸 전술 변화로 해결하는 능력이 매우 부족하다는 걸 느낀 경기였습니다.
맨시티는 구단 최초 챔피언스리그 우승 / 잉글랜드 구단 역사상 두 번째 트레블을 달성할 가능성이 매우 커졌네요.
AC밀란 vs 인테르 밀란
AC밀란 0 : 1 인테르 밀란(합계 0:3) 인테르 승
반대쪽 경기였던 밀라노 더비는 1차전에 이어 2차전도 인테르가 1:0으로 승리하며 합계 스코어 3:0으로 무난하게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인테르는 무리뉴 감독 시절 트레블 이후 13년 만에 결승에 진출하게 됐는데요.
밀란은 홈이었던 1차전에서 너무 쉽게 패배를 해버린 것이 뼈아프게 느껴질 것 같다. 인테르에는 첼시에서 방출되다시피 임대로 온 루카쿠, 맨유에서 실패한 다르미안과 미키타리안 등의 프리미어리그에서 실패한 선수들이 아이러니하게도 세리에로 와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하는 상황을 만들게 됐습니다.
결승전 프리뷰
결승전에서 붙게 되는 맨시티와 인테르는 객관적으로 보면 누구나 맨시티의 승리를 점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하지만 토너먼트에서 기적은 항상 일어나고, 인테르 역시 바르셀로나와 바이에른뮌헨과 같은 조에서 결승까지 살아남았다는 점을 보면 절대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맨시티의 첫 우승이냐 인테르의 13년 만의 우승이냐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한국 시간으로 6월 11일 오전 4시에 킥오프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