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배송 상품 등록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검색태그"
라고 할 수 있다.
모든 판매처가 비슷하겠지만 쿠팡은 항상 검색을 통해 매출의 70% 이상이 발생한다고
얘기를 한다.
그만큼 상품 등록시에 검색태그를 어떻게 넣냐에 따라 판매량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검색태그는 상품 등록시 필수 조건이 아니다.
필수로 입력해야 하는 정보의 경우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있는데
검색태그에는 *표시가 없다.
*표시가 없다는 것은 입력하지 않고 등록을 진행해도 문제가 없다는 뜻인데,
그것은 상품명과 상세페이지 내에 들어가있는 대표적인 단어들은 등록시에 자동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등록할 상품에 정말 넣고 싶은 단어가 있는데 그 단어가 빠지거나 잘못 들어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검색태그는 꼭 직접 입력 하는 것이 좋고, 정확하다.
그렇다면 검색 태그에는 어떤 단어들을 넣어주는 게 좋을까?
가장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건 쿠팡에 들어가서 등록하려는 제품의 대표 키워드를 검색해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겨울철에 판매량이 늘어나는 가습기를 검색해보면,
이렇게 연관검색어라는 부분이 있는데 저 안에 있는 단어들을 함께 추가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검색량이 많은 포털인 네이버를 이용하는 것인데
네이버 쇼핑에서 가습기를 검색 후 연관으로 나오는 단어들도 활용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쿠팡 로켓배송에 상품등록을 할 때
검색태그를 최대한 많이 입력해주는 것이 좋고, 상품 등록 중에 담당자에 의해 누락되는 경우도 있는데
누락된 경우가 만약 필수로 들어가야하는 단어라면 온라인 문의를 통해 다시 추가 요청을 할 수 있다.
이미 등록이 된 상품들의 경우에도 주기적으로 검색을 해보면서 누락된 태그가 있다면
꼭 온라인 문의로 추가 요청을 해서 원활하게 검색이 될 수 있도록 하자.
'쿠팡 정보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 로켓 배송 광고 관리와 수익률 (0) | 2023.03.22 |
---|---|
쿠팡 로켓 배송 어려운 물류 정보 (0) | 2023.03.17 |
쿠팡 로켓 배송 노하우 전자책 발행 (0) | 2023.03.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