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나의 재태크 기록

2023년 3월 QYLD 배당금 입금 1주당 0.169 달러

by frankpark 2023. 3. 29.

QYLD의 2023년 3월 배당금이 지급됐다.

이번 배당금은 1주당 0.169 달러이고 내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수량은 86.3 주 정도가 된다. 소소한 나의 배당금은 얼마가 입금 됐을까?

나한테 지급된 배당금은 총 세전 14.99 달러 세후로는 12.39 달러가 입금 됐다. 원화로는 16,100원... 아주 작고 소중한 배당금이다. QYLD 같은 경우에는 현재는 추가 적립을 하고 있지는 않아서 여기에서 당분간은 배당금이나 보유 수량이 늘어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매달 비슷한 금액의 배당금이 입금될 것 같다. 

지금 주력으로 모으고 있는 건 JEPI와 JEPQ이기 때문에... QYLD의 경우엔 나중에 주가가 좀 오르면 팔고 다른 곳에 추가로 투자를 할까 생각도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수익 구간이 아니라서 팔 수는 없는 상황! 그렇기 때문에 두고 보면서 배당금이라도 계속 받고 있다.

 

QYLD도 꾸준이 배당금을 지급하는 고배당 주 중 하나이기 때문에 나처럼 현금 회전을 노리는 사람이라면 투자할만한 종목이라고는 생각한다. JEPI나 JEPQ처럼 QYLD도 커버드콜로 운영되는 ETF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은 크게 노리기 힘들겠지만 매월 고배당의 배당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현금 흐름을 만드는 용도로는 괜찮은 ETF이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주가도 낮기 때문에 낮은 금액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굳이 JEPI나 JEPQ에 비해 단점을 꼽자면 배당 지급일이 뒤죽박죽이라는 점? 12번의 배당을 주는 건 맞지만 배당락일에 따라서 실제 지급되는 날짜가 월초 월말 한 달에 두 번인 경우도 있고 아예 지급이 없는 날도 있기 때문에 그냥 정기적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입금되길 바란다면 QYLD는 그렇지는 않다. 그래도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하는 건 맞기 때문에 날짜에 구애받지 않는다면 괜찮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2023년 3월 QYLD의 배당금 지급에 대해 알아봤다. 역시 월배당은 너무 좋은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