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국서 계정 공유 금지... 국내는 언제?
그럼에도 넷플릭스 주식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 3가지, 판매해야 하는 이유 1가지
최근 넷플릭스가 결국 계정공유 금지를 시행했다고 합니다. 기존 계정에 가구 구성원이 아닌 사람을 추가하려면 한 달에 추가요금을 내야 한다고 넷플릭스는 안내했다고 합니다. 계정 공유 금지를 발표한 후 넷플릭스의 주가는 1.93% 하락하기도 했는데요.
위와 같은 시행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 주식을 구매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칼럼이 있어 내용을 가져와 봤습니다.
넷플릭스는 최근 다양한 OTT서비스의 출시에 경쟁이 치열한 산업에 직면해 있으며, 이전과 같은 성장 속도를 보이기는 어려울 수 있다고 얘기하는데요. 그렇다면 넷플릭스를 사야 하는 이유 세 가지와 반대로 매도해야 하는 한 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투자해야 하는 이유
유리한 재정 상태
넷플릭스를 구매해도 되는 첫 번째 이유는 유리한 재정 상태입니다. 넷플릭스는 작년에 18%의 영업이익 성장을 보고 했고 올해는 더 높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지금의 재정상태를 갖기 위해 매년 엄청난 금액을 투자했는데 그런 회사로서는 엄청나게 빠른 회복과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합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산업의 선구자로서의 우위가 결실을 맞기 시작했고, 수많은 경쟁자들이 이 점을 따라잡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TV 산업 지배
스트리밍 산업은 점점 TV 산업의 점유율을 뺏어 오고 있으며, 최근 미국에서 OTT와 유튜브가 TV 시청 시간의 상당 부분을 가져왔다고 밝혔습니다. 그중 사용자 제작 컨텐츠인 유튜브를 제외하면 넷플릭스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건전하고 많은 비용 투자로 앞으로 현재도 몇년 동안 인기 프로그램과 영화를 출시할 수 있는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고, 이것은 많은 시청자의 도움을 끄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광고 요금제의 성공
세번째로 나온 이유는 바로 광고 요금제입니다. 넷플릭스는 최근 더욱 저렴한 광고 요금제가 추가 됐는데요. 최근 이 광고 요금제를 통해 500만 명 이상의 추가 가입가를 예상하고 있고, 이미 신규 가입자의 25% 이상이 해당 요금제로 가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광고 도입이 고객의 컨텐츠 시청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광고 도입에 대한 아이디어를 미워 왔지만 성장이 둔화되면서 광고 시스템 도입을 진행하게 됐고, 광고 요금제의 초기 인기는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투자하면 안 되는 이유
위와 같은 투자 해도 되는 이유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이 하방 위험을 인식해야 하는 이유도 확실히 존재하는데요. 바로 업계의 엄청난 경쟁이 그 이유라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업계의 선점에 대한 이점으로 아직은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경쟁력과 큰 규모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대안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디즈니, 아마존, 애플, 워더브라더스 등 그리고 국내에도 티빙, 웨이브 등 수많은 경쟁 서비스가 있고, 소비자는 취향에 맞게 그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쟁이 심화된다는 것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보다 이후의 성장이 훨씬 느려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고, 앞으로 더 큰 재정적인 성장을 위해서 넷플릭스는 요금 인상에 대한 압박을 받게 될 것입니다.
넷플릭스는 위에 얘기한 것처럼 최근 1년 거의 두 배에 가까운 수익을 보여줬고 올해만 봐도 현재까지 28%의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에 얘기한 이유들에 맞춰 과연 넷플릭스가 앞으로도 이런 성장률을 계속 보여줄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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